국내 최초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정보(가격, 스펙 등)

 

LG전자가 노트북으로 다시 한번 큰 사고를 쳤습니다
바로 LG그램의 기술과 디자인을 담고 거기에
노트북, 태블릿, 전자책 등
10년의 기술력으로 새로운 제품을 출시 예고했습니다.

 

LG 그램 폴드

접으면 12형 노트북, 펼치면 17형 태블릿

LG 그램 폴드는 그램의 초경량과 큰 화면의 모습을 그대로 가져와 화면을 접었다가 펼치는 기능성까지 더해 고객들에게 신선한 충격과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고자 예고하였습니다.

 

백라이트가 필요없기에 접고 펼치기에 용이한 자발광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서 가장 두꺼운 부분은 9.4mm  그리고 무게는 1.25g입니다.

가장 걱정하시는 부분이 아무래도 접는기능이있어서 힌지 부분에 대해 예민하실 텐데요.. 이 부분은 약 3만 번의 접힘 테스트를 걸쳐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효율적인 사용법과 편의성의 확대

사진을 보시면 가로로 사용할때는 두 개의 앱을 분할해서 볼 수 있으며 마치 전자책을 보는 것처럼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접어서 가지고 다니다 보니 편의성 또한 두말할 것도 없으며

디스플레이를 펼치면 17형 크기로 사용이 되며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표준색 영역인 DCI-P3을 99.5% 충족하여 색 표현은 물론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노트북이라면서 키보드는 어디에 있어?

노트북으로 사용하고자 하면 우리가 흔히 키보드를 찾아야 하는데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래 화면에 가상 키보드를 활성화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두 번째는 화면 하단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올려놓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반으로 접혀서 화면이 작다 생각하신다면 17형 대화면으로 돌려놓고 사용도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의 장점이죠

LG 그램 폴드 스펙

LG 그램 폴드 스펙

13세대 인텔코어 i5 프로세서 탑재와 RAM 16GB, 저장공간 512GB 72Wh 배터리가 있습니다.

색상은 단일 색상인 블랙으로만 출시될 예정이며 USB포트는 C타입의 포트 2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3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서 유튜브나 OTT 콘텐츠 이용 시 사운드 연출이 기대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가격은 얼마일까?

LG 그램 폴드의 가격은 499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LG전자에서는 제품 초기 구매 고객 200분에게만 399만 원으로 판매를 하며 약 60만 원 상당의 구매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며(스타일러스 펜, 블루투스 마우스, MS오피스 365 1년 구독권, 그램 오피스 벨류팩) 제품은 10월 4일부터 LG전자 온라인 샵을 통하여 판매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구매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